운동화 신은 사람들

[눈 건강/충혈/안약 추천] 눈이 충혈 됐을 때 안약 추천 '나조린' 점안액 본문

_Share/건강

[눈 건강/충혈/안약 추천] 눈이 충혈 됐을 때 안약 추천 '나조린' 점안액

쌤스토리 2020. 3. 24. 18:21
반응형

계절이 바뀌거나 미세먼지가 심해질 때,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할 때,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사용할 때 등 다양한 이유로 눈이 충혈되곤 합니다. 충혈은 결막 혈관이 확장되어 눈의 흰자위가 벌겋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특히 렌즈를 끼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렌즈를 끼고 뺄 때 자칫 잘못하면 눈에 충혈을 하루 종일 달고 살아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렌즈를 끼거나 뺄때 미세하게 눈동자에 스크래치가 날 수 있고 쳥결하지 않은 손으로 렌즈를 삽입하면 눈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눈동자에 직접적으로 접촉하는게 렌즈이기 때문에 특히나 조심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안경만 쓰고 다닐 수는 없겠죠?

 

충혈 充血, hyperemia : 결막 혈관이 확장되어 눈의 흰자위가 벌겋게 보이는 증상.

 

이러한 충혈 증상이 빈번하게 나타날 경우 시력저하는 물론 염증으로까지 번져 결막염, 각막염, 안구건조증 등의 여러 안구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눈 충혈에 좋은 안약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렌즈 끼는 사람들한테 강력 추천합니다.

 

렌즈 끼는 사람들의 필수품 충혈 안약 '나조린 점안액'

안자극, 충혈의 완화, 염증성 안질환에 효과가 좋으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3,000원입니다. 1회 1~2방울, 1일 4회까지 점안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렌즈를 뺄 때나 빼고 나서 눈 충혈이 자주 됐는데 그때마다 나조린 점악액을 점안하여 효과를 많이 봤습니다. 지금 1통을 다 쓰고 2통째 구입하여 쓰고 있는데, 렌즈 끼는 사람들에겐 필수품이지 않을까 합니다. 렌즈를 하루종일 끼고 있다가 자기 전에 렌즈를 뺄려고 하면 눈이 많이 건조해진 상태라서 항상 충혈이 됬었는데, 나조린 점안액을 통해 충혈을 많이 완화하고 효과를 봤습니다.

[사용상의 주의사항]

1.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마십시오.

 1) 이 약에 과민증의 병력이 있는 환자

 2) 폐쇠각 녹내장 환자 및 그 소인이 있는 환자

2.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하십시오.

 1) MAO 저해제(억제제)를 투여 중인 환자(교감신경 흥분제를 투여 시 중증의 고혈압성 발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2) 유아 및 소아(중추신경 억제로 인한 혼수를 일으킬 수 있고 현저한 체온 하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심부정맥 등 중증(심한 증상)의 심혈관 질환 환자

 4) 혈압조절이 잘 되지 않는 고혈압 환자

 5) 당뇨병성 케토아시도시스가 될 가능성이 있는 당뇨병 환자

3. 부작용

 동공산대, 안(눈) 압상승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고혈압, 심박 부정, 과 혈당증 등 점막 흡수에 의한 전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적용상의 주의

 1) 점안(눈에 넣음)용으로만 사용하십시오.

 2) 점안(눈에 넣음)시 용기의 입구가 직접 눈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3)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될 수 있는 한 공동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눈은 사물이나 물체를 볼 수 있는 감각 기관으로 우리가 일상생활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열 일하는 눈을 평소에 관리해주면 아주 좋겠죠?

눈 건강에 좋은 영양제로 루테인이 있습니다. 루테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에서..

반응형
Comments